발전기(2018. 3. 1.~2022. 2.28.) 세부목표별 사업내용
캡스톤 디자인
최종목표 | 세부목표 | 7차년도 | 8차년도 | 9차년도 | 10차년도 |
---|---|---|---|---|---|
C4 종합설계 운영 | C4 종합설계 표준 모델 개발 및 운영 | - | - | 종합설계 교과목 개선을 위한 워크숍 | 종합설계 교육 모델 1개 개발 |
산학협력 연구 과제를 활용한 종합설계 콘텐츠 도출 | 산학협력 연구 과제를 활용한 종합설계 콘텐츠 도출 | 산학협력 연구 과제를 활용한 종합설계 콘텐츠 도출 | 산학협력 연구 과제를 활용한 종합설계 콘텐츠 도출 | 산학협력 연구 과제를 활용한 종합설계 콘텐츠 도출 | |
공학전공 융합종합설계 교과목 운영 | 융합설계 교과목 운영 | 융합설계 교과목 운영 | 융합설계 교과목 개선 | - | |
글로벌 종합설계 운영 |
종합설계 이러닝 지원시스템 구축 및 운영 | 종합설계 이러닝 지원시스템 운영 | 종합설계 이러닝 지원시스템 운영 및 개선 | 종합설계 이러닝 지원시스템 운영 | 종합설계 이러닝 지원시스템 운영 |
글로벌 종합설계 Summer-School 개발 및 운영 | 글로벌 종합설계 Summer-School 프로그램 운영 | - | - | 글로벌 종합설계 Summer-School 프로그램 개선 | |
종합설계 문제은행 시스템 구축 및 운영 |
종합설계 과제 DB화 | 팀 프로젝트 과제 DB화 | 팀 프로젝트 과제 DB화 | 팀 프로젝트 과제 DB화 | 팀 프로젝트 과제 DB화 |
종합설계 문제은행 시스템 구축 및 운영 | 문제은행 시스템 교내ㆍ교외 개방 운영 | 문제은행 시스템 교내ㆍ교외 개방 운영 | 문제은행 시스템 개선 | 문제은행 시스템 교내ㆍ교외 개방 운영 |
현장실습
최종목표 | 세부목표 | 7차년도 | 8차년도 | 9차년도 | 10차년도 |
---|---|---|---|---|---|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
해외기업 인턴 학점제 운영 | 동문 해외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 동문 해외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 동문 해외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 동문 해외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
해외기업 단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해외기업 단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해외기업 단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해외기업 단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해외기업 단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
여성 공학도 현장능력 강화 |
여학생 리더십 캠프 운영 | - | - | 여학생 리더십 캠프 운영 | 여학생 리더십 캠프 프로그램 개선 |
여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여학생 리더십 멘토링 프로그램 | 여학생 리더십 멘토링 프로그램 | 여학생 리더십 멘토링 프로그램 | 여학생 리더십 멘토링 프로그램 | |
'공학과 여성' 교과목 운영 | '공학과 여성' 교과목 운영 | '공학과 여성' 교과목 운영 | '공학과 여성' 교과목 운영 | '공학과 여성' 교과목 운영 | |
혁신센터 내에 여성엔지니어 분과 구성 | 여성엔지니어 위원회 개최 | - | - | 여성엔지니어 위원회 개최 | |
진로 연계형 현장실습 |
현장실습 지도관리 시스템 구축 | 현장실습 지도 관리 시스템 개선 | 현장실습 지도 관리 시스템 운영 | 현장실습 지도 관리 시스템 운영 | 현장실습 지도 관리 시스템 운영 |
산업체 현장실습 (학기 중/방학 중) |
산업체 현장실습 운영 | 산업체 현장실습 운영 | 산업체 현장실습 운영 | 산업체 현장실습 운영 | |
연구실 인턴 학점제 운영 | 연구실 인턴 학점제 운영 | 연구실 인턴 학점제 운영 | 연구실 인턴 학점제 운영 | 연구실 인턴 학점제 운영 |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최종목표 | 세부목표 | 7차년도 | 8차년도 | 9차년도 | 10차년도 |
---|---|---|---|---|---|
공학 융합 교육 | 공학 융합 교과목 개발 | PLANT공학분야의 교과목 및 교육 콘텐츠 개발 | PLANT공학분야의 교과목 개설 및 운영 | 공학 융합 교과목 운영의 효과 분석 및 개선 방안 도출 | 공학 융합 교과목의 개선 운영 |
인간 중심형 융합 교육 |
경영-공학 융합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 경영-공학 분야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교과목 개선 및 운영 | 경영-공학 분야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교과목 운영 | 경영-공학 분야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교과목 운영 | 경영-공학 분야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교과목 운영 |
디자인-공학 융합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 디자인-공학 분야의 융합 교과목 운영 | 디자인-공학 분야의 융합 교과목 운영 효과 분석 및 개선 방안 도출 | 디자인-공학 분야의 융합 교과목 개선 운영 | 디자인-공학 분야의 융합 교과목 운영 | |
인문사회-공학 융합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 자문위원회의 의견수렴을 통한 공학 융합 분야 발굴 | 인문사회-공학 분야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교과목 및 교육 콘텐츠 개발 | 인문사회-공학 분야의 융합 교과목 운영 | 인문사회-공학 분야의 융합 교과목 운영 효과 분석 및 개선 방안 도출 |
성과확산 활동
최종목표 | 세부목표 | 7차년도 | 8차년도 | 9차년도 | 10차년도 |
---|---|---|---|---|---|
교내외 공학 페스티벌 개최 |
교내외 공학페스티벌 개최 및 참여 |
|
|
|
|
글로벌 종합설계 경진대회 개최 | - | 글로벌 종합설계 경진대회 개최 | 글로벌 종합설계 경진대회 개선 | - | |
공학교육혁신 홍보 | 공학교육혁신 교수법 세미나 개최 | 공학교수법 세미나 개최 | 공학교수법 세미나 개최 | 공학교수법 세미나 개최 | 공학교수법 세미나 개최 |
창의적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
우수 강의계획서/CQI보고서/강의법개선 평가 | 우수 강의계획서/CQI보고서/강의법 개선 평가 및 시상 | 우수 강의계획서/CQI보고서/강의법 개선 평가 및 시상 | 우수 강의계획서/CQI보고서/강의법 개선 평가 및 시상 | 우수 강의계획서/CQI보고서/강의법 개선 평가 및 시상 | |
Resource- sharing |
웹기반 Open-courseware 개발 | - | 웹기반 Open- courseware 콘텐츠 선정 | 웹기반 Open- courseware 콘텐츠 설계 | 웹기반 Open- courseware 콘텐츠 개발 및 공개 |
전공소개 UCC 제작 (교수-학생 참여) | 전공소개 UCC 개선 | 전공소개 UCC 개선 | 전공소개 UCC 개선 | 전공소개 UCC 개선 | |
우수 공학교육 해외대학/학회 방문 | 우수 공학교육 해외대학/학회 방문 | 우수 공학교육 해외대학/학회 방문 | 우수 공학교육 해외대학/학회 방문 | 우수 공학교육 해외대학/학회 방문 |
융합
최종목표 | 세부목표 | 7차년도 | 8차년도 | 9차년도 | 10차년도 |
---|---|---|---|---|---|
JeIn Convergence Camp 운영 | 인문-사회-공학 융합 캠프 | 인문-사회-공학 융합 캠프 운영 | 인문-사회-공학 융합 캠프 프로그램 개선 세미나 개최 | 인문-사회-공학 융합 캠프 운영 | 인문-사회-공학 융합 캠프 프로그램 개선 세미나 개최 |
지식재산-기술표준 융합 교육 | 지식재산-기술표준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개선 | 지식재산-기술 표준 융합교과목 개선 | 지식재산-기술 표준 융합교과목 운영 | 지식재산-기술 표준 융합교과목 운영 | 지식재산-기술 표준 융합교과목 운영 |
개방
최종목표 | 세부목표 | 7차년도 | 8차년도 | 9차년도 | 10차년도 |
---|---|---|---|---|---|
평생 공학교육 프로그램 운영 |
졸업생 대상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졸업생 대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선 | 졸업생 대상 온라인 프로그램 개선 운영 | 졸업생 대상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 졸업생 대상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
기업 맞춤형 교육트랙 운영 |
기업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기업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기업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기업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기업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공학 기술을 활용한 나눔 활동 |
국내-외 봉사 및 나눔 활동 참여 지원 | 국내-외 봉사 및 나눔 활동 참여 지원 | 국내-외 봉사 및 나눔 활동 참여 지원 | 국내-외 봉사 및 나눔 활동 참여 지원 | 국내-외 봉사 및 나눔 활동 참여 지원 |
창의
최종목표 | 세부목표 | 7차년도 | 8차년도 | 9차년도 | 10차년도 |
---|---|---|---|---|---|
InJe Eng. Grand Challenge Camp | 도전과제 준비 워크숍 개최 | 3회 준비 워크숍 개최 | - | 4회 준비 워크숍 개최 | - |
챌린지 캠프 공동 개최 | - | 3회 챌린지 캠프 개최 | - | 4회 챌린지 캠프 개최 | |
연계형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연계형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연계형 지식재산 교과과정 시범 운영 | 연계형 지식재산 강좌 운영 | 연계형 지식재산 강좌 운영 및 개선 | 연계형 지식재산 강좌 운영 및 개선 |
학생 지식재산 활동 지원 | 학생 지식재산 활동 지원 | 학생 지식재산 활동 지원 | 학생 지식재산 활동 지원 | 학생 지식재산 활동 지원 | |
TRIZ기반 창의 계발 교육 프로그램 개발 |
TRIZ기반 창의 계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TRIZ기반 교과 과정 시범운영 | TRIZ기반 교과 과정 강좌 운영 | TRIZ기반 교과 과정 강좌 운영 및 개선 | TRIZ기반 교과 과정 강좌 운영 및 개선 |
창의적 Tensegrity 설계경진대회 운영 |
창의적 Tensegrity 설계경진대회 운영 | 창의적 Tensegrity 설계 경진대회 개최 | 창의적 Tensegrity 설계 경진대회 개최 | 창의적 Tensegrity 설계 경진대회 개최 | 창의적 Tensegrity 설계 경진대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