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QI(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보고서는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 강의는 계획된 바대로 충실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학생 및 교수 본인의 강의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CQI보고서(지속적인 강의개선 보고서)는 강의 내용과 방법의 개선을 위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매 학기가 끝나면 강의평가를 참조하여 CQI 보고서를 작성한 후 다음 학기 강의에 이를 반영한다. CQI 보고서는 학생들의 개선 요청 사항 및 교과목에 대한 담당 교수의 자체 평가와 함께 종합적인 강의 개선사항을 기술해야 하며 차년도 강의에 반영되도록 해야한다.
매 학기가 끝나면 강의평가를 참조하여 CQI 보고서를 작성한 후 다음 학기 강의에 이를 반영한다. CQI 보고서는 학생들의 개선 요청 사항 및 교과목에 대한 담당 교수의 자체 평가와 함께 종합적인 강의 개선사항을 기술해야 하며 차년도 강의에 반영되도록 해야한다.
CQI 보고서 구성
- 교과목 학습성과
- 강의진행방식
- 평가방법
- 수강생의 학업성취도
- 수강생에 의한 강의평가 결과 분석
- 학습성과 별 수업운영 내용
- 강의평가 및 평가결과 활용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