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핵심역량을 갖춘 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적인 공학교육의 실천 기반 마련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는 정보와 기술 기반의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미래지향적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공학교육 혁신을 목적으로 200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의 핵심 업무는 공과대학의 전공 프로그램들이 각각의 교육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공학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서, 이를 통해 본교 공학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신산업 분야를 주도할 수 있는 우수한 공학인재를 배출하는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2002년 기계공학, 항공우주공학, 선박해양공학, 컴퓨터공학 전공이 공학인증제를 도입하여 2005년 2월 공학인증 첫 졸업생을 78명 배출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인증체계 확립 및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제도 개선을 목적으로 단일인증제를 적용하고 있으며, 현재 총 11개 전공이 공학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15년도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판정 받아, 자체적으로 구상하여 추진하고 있는 인문소양 융합 및 융합신기술 연계 교육프로그램들의 우수성을 확인받은 바 있습니다. 특히 ‘공학윤리와 토론’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공대생들을 위한 융합교과목을 새롭게 개발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우리 센터는 산학연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는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e-Protean INHA 공학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공학교육의 혁신을 도모하며 성과확산을 위해서 계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의 핵심 업무는 공과대학의 전공 프로그램들이 각각의 교육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공학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서, 이를 통해 본교 공학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신산업 분야를 주도할 수 있는 우수한 공학인재를 배출하는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2002년 기계공학, 항공우주공학, 선박해양공학, 컴퓨터공학 전공이 공학인증제를 도입하여 2005년 2월 공학인증 첫 졸업생을 78명 배출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인증체계 확립 및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제도 개선을 목적으로 단일인증제를 적용하고 있으며, 현재 총 11개 전공이 공학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15년도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판정 받아, 자체적으로 구상하여 추진하고 있는 인문소양 융합 및 융합신기술 연계 교육프로그램들의 우수성을 확인받은 바 있습니다. 특히 ‘공학윤리와 토론’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공대생들을 위한 융합교과목을 새롭게 개발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우리 센터는 산학연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는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e-Protean INHA 공학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공학교육의 혁신을 도모하며 성과확산을 위해서 계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장
오 동 현 교수